• 안내
문의내용






가끔 부페식당에 가면 맛 볼 수 있는 나토배양 콩이 있습니다. 일본의 콩 발효음식으로 흔히 나토키나제가 함유되어 혈전을 없애고 폴리감마글루탐산이라는 물질이 새로이 소개되어 면역을 잡아주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새롭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놓쳐서는 안되는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데 바로 칼슘의 혈관으로의 침착을 막아 심혈관계를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나토키나제의 기능으로도 혈전을 제거하여 동맥경화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먹은 칼슘이 혈관에 침착되어 석회화 되어 혈관이 단단해져서 동맥경화 그리고 심혈관 질환을 일으킨다는 보고가 많습니다. 나토가 이런 문제까지도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기능을 수행하는 성분이 나토의 비타민K 입니다.

그런데 비타민K는 Koagulation, 독일어로 혈액 응고의 앞자를 따서 명명하였듯 혈관 응고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비타민K가 부족하면 지혈이 되지 않고 멍이 잘 든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는 비타민K는 비타민K1으로 구분하며, 주로 식물 그중에서도 십자화과 식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 응고에 관여하는 작용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된 K1이 재사용되어 결핍증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혈액 응고에 관여한다면 동맥경화를 해결하는 기능과는 상반되는데요.

나토가 갖고 있어서 칼슘의 혈관 침착 (Calcification)을 막는 비타민 K는 비타민K2로 분류합니다.

비타민K2는 비타민K 의존성 단백질들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칼슘의 분배에 도움을 줍니다.

1. 혈관에 존재하는 MGP : 칼슘이 혈관으로 들어오는 것을 억제

2. 골격에 존재하는 Osteocalcin : 칼슘이 뼈에 들어오는 것을 촉진

나토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혈관 칼슘 침착을 막아 동맥경화증을 예방합니다.

나토를 많이 섭취해야 할 또하나의 이유가 되겠습니다.








  •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 * 게시글을 수정하시겠습니까?
  • 수정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확인 취소
이전글 포도씨 추출물 OPC로 콜라겐 올리기 다음글 항생제 사용은 장내 미생물을 교란시켜 비만을 일으킬 수 있다.
 검색
 최근본상품 0
 관심상품 0
 좋아요
 공지 / 게시판
 고객센터
 교환 / 반품안내
 이벤트
 모든 이벤트

회원이 되시면 혜택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회원이 되셔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