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
문의내용





안녕하세요 지니GO의 건강라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갈락토올리고당(GOS)와 모유올리고당(HMO)입니다.




갈락토올리고당(GOS)








갈락토올리고당은 주로 갈락토스 잔기로 이루어진 다당류입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이 주목받게 된 것은, 이 물질이 프리바이오틱스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은 소화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형 그대로 장까지 전달되게 되는데요. 

그렇게 도달한 장에서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은 모유성분인 galactosyllactose가 함유되어 있어 영유아 분유에 적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프리바이오틱스 효과와 피부 환경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올리고당입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의 효능 











1) 장 건강

식약처 공식 효능에 따르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은 난소화성 소재로 다른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에 비해 열과 PH 안정성이 뛰어나 인체의 소화관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들에

분해가 되지 않으며, 소장과 대장에 존재하는 유익균의 먹이로 제공되기 때문에 장 건강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입니다.




2) 면역력 증진

갈락토올리고당의 중요한 기능으로는 비피도박테리움 같은 유익균 증식을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3) 피부 건강

식약처 공식 효능에 따르면, 갈락토올리고당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시켜

페놀이나 파라크레졸과 같은 독소 등의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모유와 모유 올리고당(HMO)






모유 올리고당(Human Milk Oligosaccharide)은 3~22개 단당류가 이어진 것입니다. 

이 올리고당은 임신한 여성과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의 유방 조직에서 생산되는데

이 올리고당은 아기의 몸에서 소화되지 못하고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합니다. 





모유는 아기에게 최적의 영양일 뿐만 아니라 장내 미생물 최적화, 면역력, 인지발달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염성 설사, 급성중이염의 위험을 줄여주고, 

최근 연구에 의하면 비만, 알레르기, 심혈관계 질환, 당뇨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데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갈락토올리고당(GOS)과 모유올리고당(HMO)



GOS+FOS를 함유한 우유는 모유와 비슷한 장내 대사적 결과를 가져오는데

GOS와 FOS가 짧은 사슬 지방산과 젖산으로 발효되어 장내 pH를 직접적으로 낮춰줍니다.









▼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K약사가 알려드려요 ▼







테라뮨키즈









모유 안의 올리고당 HMO(Human milk oligosaccharide)는 신생아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로 모유 HMO는 독특한 구성 당분과 결합 복합성으로 인해 신생아의 장내 유익균 중 Bifidobacterium 

그리고 그중에서도 특별히 B. infantis 균주를 증식시키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한다고 했습니다.





모유 안의 HMO의 기능을 거의 흡사하게 재현시킬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조합을 찾았고

그것이 바로 GOS+FOS의 9:1 조합물입니다.

이 조합물은 테라뮨 키즈와 테라뮨 아렉스 제품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모유의 품질을 재현하는 기술력, 포도당은 줄이고, GOS는 올리고 

📍엄격하게 관리되는 지표물질 함량 75%에 달하는 갈락토올리고당, HMO인 갈락토실락토즈 고농축 공법

📍비피도박테리움 증식, 장 점막에서 단쇄 지방산을 풍부하게, 장점막 에너지대사 환경을 업그레이드

📍장점막 방어력 활성 케어 장 점막의 IgA 분비와 NH 세포 증가

📍우유빛깔 피부의 원천 특별한 피부 영양 케어 








  •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 * 게시글을 수정하시겠습니까?
  • 수정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확인 취소
이전글 아마씨가 도움되는 또 다른 이유 - 이차담즙산 대사에 관여 다음글 기억력과 인지력을 원한다면?
 검색
 최근본상품 0
 관심상품 0
 좋아요
 공지 / 게시판
 고객센터
 교환 / 반품안내
 이벤트
 모든 이벤트

회원이 되시면 혜택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회원이 되셔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