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
문의내용





안녕하세요 지니GO의 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아이들, 수험생, 직장인부터 5060세대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양제이자, 명절 선물 단골손님인 홍삼입니다.

특히 수능 준비 레이스에 돌입한 수험생들을 위해 홍삼 효능과 홍삼 제품 고르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가도 홍삼 권하는 이유... 다양한 기능성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건 체력과 면역력입니다. 전문가들은 수험생의 학습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홍삼을 추천합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도움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수험생 건강 및 컨디션 관리에 필요한 기능이 모두 포함돼있습니다. 수험생에겐 '올인원 패키지'인 셈이지요.





면역력 증진 대표 '홍삼'의 기능성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 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홍삼을 생산할 때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데요.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홍삼 다당체·아미노당·미네랄 등이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합니다.

또한 홍삼은 바이러스 및 암세포를 죽이는 대식세포 활동 촉진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홍삼  효능





 



1)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홍삼은 백혈구의 일종인 T림프구의 세포 증식을 촉진시킴으로써 면역 세포의 수를 증가시키고,

사이토카인 등 면역 세포의 기능을 조절하는 단백질의 분비량을 높여서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2)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홍삼이 수험생 영양제, 노년층 영양제로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은 물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몇 안 되는 영양제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수험생에게 중요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부족하거나 아세틸콜린의 체내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기억력 및 인지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아세틸콜린의 합성에

관려하는 물질인 콜린의 흡수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아세틸콜린의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3)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쉽게 피로해지는 수험생에게 필요한 효능인데요. 홍삼은 시상하부, 뇌하수체, 부신피질에서

분비하는 에너지 생성 촉진 호르몬을 조절해 운동능력과 피로회복 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을 섭취한 후 혈중 젖산 농도의 저하 등 피로도 관련 지표가 개선되었다는 여러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4)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우리 몸이 산소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세포의 손상 및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가 만들어지는데,

항산화란 이러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입니다. 

홍삼은 활성 산소를 소거함과 동시에 활성 산소의 활성을 저지하는 효소(SOD)를 촉진함으로써 항산화에 도움을 줍니다.






5)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관 내피의 손상, 염증, 동맥경화와 같은 이유로 혈전이 과다하게 생성되면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홍삼은 혈전을 생성하는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여, 혈액의 흐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숙면 유도

수험생에게 좋은 효능 중 하나는 홍삼이 숙면에 도움을 준 다는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연구진은 성인 남성 15명을

홍삼군과 위약군으로 나눠 홍삼군에게는 2주간 매일 홍삼 4.5g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군이 위약군보다 깊은 잠(3단계 수면)은 높고, 얕은 잠(2단계 수면)은 줄어 수면의 질이 높았습니다.









홍삼 제품 고르는 방법







홍삼을 섭취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것입니다. 단, 건강기능식품 선택 시 유의해야 합니다. 

일반 '건강식품'을 고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법에 따라 생산과 판매가 철저히 관리되는 것으로 건강식품과 엄연히 구분됩니다. 




이를 위해선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인증 마크는 식약처가 면역력, 기억력, 피로 개선 등 홍삼의 기능성을 공식 인정한 제품만 붙일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그래야 꾸준한 섭취로 이어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홍삼의 효능을 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지표성분도 확인해야 합니다.  

6년근 홍삼 원료와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확인하세요.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 3mg.






약국 보약 장성팔진













케이세라퓨틱스 장성팔진

면역력, 기억력, 지구력. 피로개선, 혈액 흐름 개선 및 항산화까지 한 번에!








옥타코사놀 7mg 이상

6년근 홍삼 농축액 진세노사이드 3mg

호주산 로얄제리

황기 외 4종 농축분말

화분 추출물

타우린

비타민 B1, B6


건강기능식품 인증

식약처 인증한 우수건강식품 제조사 GMP 인증


분말 스틱 형태로 휴대가 간편

언제 어디서나 섭취 가능















  •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 * 게시글을 수정하시겠습니까?
  • 수정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확인 취소
이전글 기억력과 인지력을 원한다면? 다음글 크릴오일 파킨슨 질환에 적용 가능성 확인
 공지 / 게시판
 고객센터
 교환 / 반품안내
 이벤트
 모든 이벤트

회원이 되시면 혜택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회원이 되셔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카테고리